예산군, 道 균형발전사업 공모 3건 선정… 548억 확보
예산군, 道 균형발전사업 공모 3건 선정… 548억 확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7.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 공모 현장 평가 모습. 예산군 제공
충남도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 공모 현장 평가 모습.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충남도 제2단계 제2기 균형발전사업 공모에 총 3건이 선정돼 사업비 548억원을 확보했다.

균형발전사업은 도 제안, 시·군 경쟁, 시·군 자율사업 등 3개 유형으로 구성되며, 예산군은 도 제안 1건, 시·군 경쟁 2건 등 총 3건이 선정됐다.

도 제안사업으로 선정된 ‘내포 농생명 그린바이오 연구단지 조성사업’은 300억원을 투입해 삽교읍 일원 연구단지 조성을 위한 공간정비, 스마트혁신지원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

시·군 경쟁사업인 ‘머무는 덕산으로 순환경제 만들기 사업’은 사업비 150억원으로 덕산권역의 관광콘텐츠 및 인프라 확충과 내포보부상촌 정비를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공간 창출을 목표로 추진된다.

또한 ‘예산이 술(酒)래(來)다 전통주 붐업센터 조성사업’은 사업비 98억원으로 옛 광시초등학교를 활용한 전통주 체험단지 조성 등 지역민과 상생하는 전통산업 육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별 특색을 살린 시·군 자율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내실 있는 사업 공모에 나설 방침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예산군의 신성장동력 확보 및 지역 균형발전의 선순환을 기대한다”며 “조속한 사전 행정절차 진행을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