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초, 보호자와 함께하는 캠핑데이
신당초, 보호자와 함께하는 캠핑데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6.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초 제공
신당초 제공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는 지난 14~15일 1박 2일에 걸쳐 전교생과 병설유치원 원아들, 보호자,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운동장과 신당꿈자람(다목적강당)에서 ‘보호자와 함께하는 캠핑데이’를 운영했다(사진).

이번 캠핑데이는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핑데이 첫날 오후 캠핑 장비를 설치하며 행사가 시작됐다. 이어 가족들과 함께 보물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다졌다. 보물찾기 선물을 하나씩 받아 든 표정에는 행복이 가득했다. 저녁 시간에는 함께 식사 준비를 하고 맛있는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저녁 7시부터는 천문학과 함께하는 콘서트 시간이 마련됐다. 천문학에 관한 신비한 이야기를 듣고 라이브 음악을 즐기며 감상에 젖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었다. 해가 지자 운동장에 설치된 천체망원경으로 천체 관측을 시작했다. 구름이 가득한 날씨라 별을 관측하기에 완벽한 날씨는 아니었지만 밝게 빛나는 달을 관측하며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이후 가족 간에 따뜻한 말과 간식을 나누며 하루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다음 날 아침에는 함께 동글동글 주먹밥을 빚어 나눠 먹고 다시 한번 서로에게 따뜻한 말을 전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캠핑데이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학교가 정말 예쁘고 정성껏 관리가 잘 돼 있는 느낌이다. 학교에 직접 와서 아이들과 함께하니 아이들의 학교생활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돼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4학년 학생은 “지난해에 이어 학교에서 가족과 함께 1박 2일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 이런 행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