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초, 급식·수업 공개
신당초, 급식·수업 공개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6.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당초 제공
신당초 제공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는 14일 학교 급식실과 교실, 특별실 등에서 병설유치원과 초등 보호자를 대상으로 급식과 수업 공개를 했다(사진).

급식 공개와 수업 공개는 이날 이뤄진 ‘보호자와 함께하는 1박 2일 캠핑데이’와 연계해 운영됐다. 신당초는 학교 급식 운영 전반을 보호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급식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자 했으며, 보호자 참여 수업 공개를 통해 학교 수업에 대한 보호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였다.

점심시간 학부모들은 급식실에서 맛있는 급식을 먹으며 학교 이야기, 자녀 이야기 등으로 이야기꽃을 피웠다. 급식 공개 후에는 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 설문에 참여하며 학교 급식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눴다. 한 보호자는 “급식이 정말 맛있었고, 영양을 고려한 메뉴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약 2시간 반에 걸쳐 보호자 참여 수업 공개가 진행됐다. 수업 공개는 1·2·4·6학년의 국어 수업과 3학년의 수학 수업, 4학년의 과학 수업으로 이뤄졌다.

보호자들은 자녀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배우고 있는지를 직접 보고 알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보호자는 “교사들이 아이들 한명 한명을 신경 써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아이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보니 안심이 된다. 이런 기회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