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은 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은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 등이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보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금융지원 정책도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라며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