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저탄소·친환경 환경보전비 사업 30일까지 접수
홍성군, 저탄소·친환경 환경보전비 사업 30일까지 접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4.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2024년 저탄소·친환경 환경보전비 사업’을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사업대상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한 농업인이며, 지원 대상 농지는 신청일 기준 무농약 인증을 받은 필지 중 지원 횟수(3회) 경과로 친환경농업직불금(국비)을 수령하지 못하는 농지이거나 유기농 인증을 받은 필지 중 유기인증 지원 횟수(3+2회) 경과로 2024년 ‘유기농업지속직불금’을 수령하는 농지 혹은 사업 기간 중 친환경인증이 지속되고 친환경농업 이행 및 이행점검 결과 적격 통보 농지 등이다.

올해 홍성군의 저탄소·친환경 환경보전비 예산은 1억 2000만원으로 인증단계(유기·무농약), 논·밭, 재배품목 등의 지급단가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기본형 직불제에서 논으로 지원받은 대상 농지는 논 단가로 지급하고 그 외 농지는 농지의 이용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해 지급한다. 농가당 지급 한도는 5㏊까지이며, 지급단가는 국비 친환경농업직불금 지원 단가의 50%를 적용해 지급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한 저탄소·친환경 환경보전비 사업은 이행 점검(5~10월)을 거쳐 오는 12월 지급할 예정이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농가의 소득 유지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친환경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상자 모두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