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도서관, 김경희 작가와 3월 사계절 어린이 인문 아카데미
예산도서관, 김경희 작가와 3월 사계절 어린이 인문 아카데미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4.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도서관(관장 류미정)은 지난달 30일 김경희 작가와 함께하는 3월 ‘사계절 어린이 인문 아카데미’를 운영했다(사진).

김경희 작가는 세상에 숨어 있는 소중한 이야기를 찾아 그림책으로 만드는 작가이며, 작가가 쓰고 그린 ‘신통방통 세 가지 말’ 1인극 공연과 그림책 만들기까지의 이야기로 예산도서관 독자들과 만났다. 김 작가의 대표작은 ‘누구나 식당’, ‘괜찮아 아저씨’, ‘천하무적용기맨’, ‘입학을 축하합니다’ 등이 있으며, 제1회 비룡소 캐릭터그림책상 대상과 제3회 CJ국제그림책상 일러스트레이터 50인 선정 등의 경력도 있다.

예산도서관의 사계절 어린이 인문 아카데미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작가를 매월 넷째 토요일에 초대해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흥미롭게 풀어내고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인성과 사고력, 마음의 힐링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일정은 △4월 김경옥(복뚱냥이 머리빗가게) △5월 소윤경(호텔 파라다이스) △6월 윤미경(거절은 너무 어려워) 작가 등으로 예정돼 있다.

류미정 관장은 “작가와의 만남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도서관 누리집(https://yslib.cne.go.kr)이나 전화 041-335-2628, 263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