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까지 ‘제2기 충남 우수 청년농부’ 선발
12월 15일까지 ‘제2기 충남 우수 청년농부’ 선발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제2기 충남 우수 청년농부’를 선발한다.

도 농업기술원은 △고소득(소득 연 1억원 이상) △새 도전(새로운 기술, 품종 개발, 가공체험 등 성과) △행복(농촌에 살면서 행복한 청년농업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사례는 시행착오, 성공 경험 등 다양한 이야기로 제작해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선발한 우수 청년농업인에게는 작목별 특성에 맞는 국내 선진지 견학 및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농업인 육성 멘토 활동 및 강사 출강에 대한 지원, 도 농업기술원·농림축산국의 청년농업인 분야 공모 사업에 가점을 부여한다.

도 농업기술원은 제출 서류의 사실 여부를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확인한 후 추천하면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진행해 우수 청년농부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증빙자료 등을 지참해 해당 소재지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올해 선발된 제1기 우수 청년농부들은 지난 5월 4일 보령에서 인증패 수여식을 통해 우수 청년농부로 인정받았으며, 현재 국외 역량 강화, 도정신문 기획보도, 홍보 동영상 제작, 창농교육 시 우수사례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