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 성황 속 마무리
홍성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 성황 속 마무리
  • 장현호 기자
  • 승인 2022.09.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코로나19로 중단된 뒤 4년 만에 개최
군내 70여 개 기관·단체 참여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 제공
‘2022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의 홍주사랑희망나눔바자회 부스. 판매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협의체 제공
‘2022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의 홍주사랑희망나눔바자회 부스. 판매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협의체 제공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윤, 이하 협의체)가 지난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진행한 ‘2022 주민복지서비스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70여 개의 기관, 단체가 참여해 군민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홍보하며 민·관 소통의 장을 펼쳤다. 또 장내에 빵, 음료수, 팝콘, 계란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혔다.

이날 행사에 협의체 추산 2,600여 명의 군민이 방문했고, (사)충청사람과문화 봉사단원 20여 명이 참여해 원활한 진행을 이끌었다.

박람회에 참가자 한○경씨(49, 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만 머물러 답답했는데, 주민복지서비스박람회에 와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행사를 즐기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풀렸다”고 말했다.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윤)은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감은 물론, 민·관이 일체화해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며 복지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복지서비스 분야의 모든 기관·단체들의 인화단결을 도모하고,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홍성군민 복지를 위해 공헌한 16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

△홍성군수 표창 송혜련(홍성통합상담지원센터), 육통(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채선병(홍성군자원봉사센터, 손향주식회사) 권영신(홍성군청소년수련관)

△홍성군의회의장 표창 김민옥(홍성군자원봉사센터, 한국여성지도자연합회), 길혜영(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홍성운영센터)

△국회의원 표창 임이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말끄미 봉사단)

△충남도의회의장 표창 서경원(홍성시니어클럽), 오해은(홍성군어울림발달 장애인주간활동센터), 주수현(군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회장 표창 이소정(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 최은아(홍성군청소년수련관)

△충남사회서비스원장 표창 김은희(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보령지청), 김현숙(충남홍성 지역자활센터)

△충남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장현, 홍은정(대한적십자사 홍성지구협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